스마트 특성화 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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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특성화 교과

저희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컨버전스 I.D.E.A.를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교육역량 특성화 프로그램인 Insignt, Development, Education, Application. 이 네 가지 방향과 더불어 Internship(실습역량강화), Globality(글로벌역량강화)을 추구합니다.

Insight 측면의 교육목적과 교육과정

Insight
  •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Brain-Storming 교육
  • 미디어 환경변화 이해/설명
  • 변화에 대한 빠르고 유연한 대응
  • 전공 융합에 의한 교과 개발
  • 창의력과 실무와의 관계 이해(창의적 추상성의 구체화/실무화)
  • 특강, 공모전 지원 등에 대한 관심/이해 체계
    구축
  • Problem-Solving을 위한 발표/토론 위주의
    수업 진행
Insight(5)
  • 커뮤니케이션과 프리젠테이션
  • 창의력과 미디어와 콘텐츠 이해
  • 스토리텔링과 스피치
  • 크리에이티브 광고PR
  • 광고와 마케팅 이야기

Development 측면의 교육목적과 교육과정

Development
  • 자기주도적 학습
  • 전공 연계성 알고리즘 개발로 지식 확장 가능성 극대화
  • 사회/업계의 빠른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 전문가 수준의 이론과 지식 습득
  • 학생 적성과 관심에 맞는 지식/정보와 직무와의 관계 학습/이해
  • 분야별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학습을 위한 스터디 그룹 구성
  • 트위터 광고/언론 분석 스터디/SNS 마케팅 스터디 등 특화작업
Development(11)
  • 소셜미디어와 대중문화의 이해
  • 디지털 미디어와 영상의 변화
  • 정치와 언론
  • 언론 사상과 미디어 제도
  • 미디어 심리와 설득
  • 온라인 저널리즘과 비평
  • 마케팅과 글로벌커뮤니케이션
  • 국제광고PR
  • 설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스마트미디어광고
  • 카피라이팅과 e-마케팅

Education 측면의 교육목적과 교육과정

Education
  • 미디어/마케팅/커뮤니케이션 학문의 시대적/사회적 목표 추구
  • 프로젝트를 통한 Problem-Solving방식의 수업구성
  • Cross over형 인재 양성을 위한 전공 자유선택 범위확대
  • 프로젝트의 기획력과 발표력 중심 수업
  • 전략/기획의 경우 학년/학기/장르/난이도 등을 고려해 분야별 전문화
  • 분야별 컨텐츠 기획능력 배양을 위한 교과 설계
Education(9)
  • 미디어 기획과 운영
  • 광고디자인과 기획
  • 스마트광고 캠페인
  • PR캠페인과 세일즈 프로모션
  • 온라인 통합마케팅 전략
  • 광고PR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과 글로벌경영전략
  • 마케팅과 광고전략
  • 콘텐츠 제작과 PR 캠페인

Application 측면의 교육목적과 교육과정

Application
  • 기획/전략 수업을 Requirement로 하고 Problem-Solving 방식
  • 학기별 프로젝트 팀 운영
  • 학년/학기/장르/난이도 등을 고려해 제작방식/과정의 차별화
  • 공모전 참여와 수업연계의 구체적 실행
  • 산학연계 교육에 의한 전문적 Problem-Solving Process 구축
  • 스마트 멀티 플레이어로서 특화된 장르별 수상실적 제고
  • 언론, 미디어, 광고, PR, 마케팅 등 전문 영역별 제작방식 교육
Application(8)
  • 기초콘텐츠 제작실습
  • 디지털이미지 제작실습
  • 매스미디어 콘텐츠 제작
  • 스마트 미디어 콘텐츠 제작
  • 웹 미디어 콘텐츠 제작
  • 포트폴리오제작
  • 미디어콘텐츠 편집
  • 디지털 영상 촬영과 편집

Internship, Globality 측면의 교육목적과 교육과정

    공모전 참여 활성화

  • - 현장실습 과정과 공모전 응모 연계
    - 공모전을 통해 실습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턴십 기회 확보
    - 공모전 수상자 외 인턴십 수행 기업 연계와 취업 추진
    - 기획력 중심의 공모전 응모를 기반으로 제작 역량 고취

    자격증 취득 강화

  • - 스마트 멀티 플레이어의 전문성 강화
    - 자격증 취득과 관련된 교과목 지속 개발
    - 자격증 취득 지원 정책 마련
    -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자격증 취득 과정 구축
    - 컨설턴트, e-마케팅전문, 물류전문, 무역전문, 편집/촬영 전문, 기획/전략 전문 등 관련 자격증 취득 의무화

    체계적 취업진로 지도

  • - 공모전 참여를 통해 스마트 멀티 플레이어의 가치/필요성 이해
    - 2학년 2학기~3학년 : 스마트 멀티 플레이어 기획과 제작
    - 3학년 초 : 취업관련 교과목 수강 지도/기획과 제작 방향 설정
    - 4학년 초 : 공모전 경험 등을 기반으로 전문기획/제작방향 설정
    - 매 학기 마다 학년별 진로지도 세미나를 개최
    - 상담지도교수제를 활용하여 수강신청 과목 검토 및 1:1
    진로지도

    산학연업체 발굴 강화

  • - 현장실습 가능 산학연업체를 발굴
    - 인턴파견, 탐방학습 등 기업체험 프로그램
    - 개발직군/직무 관련 아르바이트 유도

    1인 창조기업 설립 지원

  • - 중소기업청 1인 창조기업 지원 프로그램 활용
    - 1인 창조기업 설립 지원
    - 스마트 미디어 콘텐츠 관련 모바일 연구센터, 모바일 관련 교육과정 개발 운영, 현장실습, 학교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이 통합 운영

    현장 프로젝트의 참여

  • - 현업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결과를 평가 받도록 함 - 동문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세분화된 직종별 프로젝트 참여 - 산학연 콜로키움 구성으로 전공 내실화&취업정보 확보

    국제화 소양을 갖춘 우수 인재들을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 육성

    모국어와 관심 외국어의 의사소통 능력 신장/우수학생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국내 우수인재 유치 기반 확대

    교환학생 프로그램

  • - 우수 학생들의 국제화 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 해외 인턴쉽 기회 확대
    - 입학생 학업의지 고취
    - 학생 어학능력 강화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 - 영/중/일어의 졸업인증 점수제 도입
    - 자매결연 대학의 유학을 일정 인원 유지
    - 중국/동남아 유학생 유치로 전공 분야 인력의 국제화 주도
    - 국내 거주 외국 기업과의 네트워크 형성
    - 해외 인턴십 지원을 위한 영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특강
    - 분야별 해외 취업 사례 분석 및 글로벌 프로젝트 현황 설명회
    개최

    전공분야 영어 강의

  • - 해외 교환학생 자격요건 구비
    - 국내 및 해외 기업 취업 지원
    - 학과 경쟁력 강화
    - 외국기업 취업률 향상 목표
    -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 학생 증가
    - 영어능력 향상
    - 국제화 시대에서 경쟁력 있는 스마트 멀티플레이어 육성
  • 글로벌인턴쉽
  • 미디어현장과실무
  • 기업현장체험
  • 취업과마케팅커뮤니케이션
  • 글로벌미디어마케팅워크샵
  • 융합마케팅현장실습
  • 스마트미디어인턴쉽
  • 취업세미나
  • 스마트멀티플레이어실습
  • 디지털스마트미디어체험
  • 스마트 미디어
  • 광고PR 플레이어 인턴쉽
  • 스마트 미디어와 비즈니스
  • 스마트미디어 실무연습
  • 스마트 미디어 운영실습
  • 스마트 마케팅세미나
  • 1인기업 실무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