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교수진

HOME > 학과소개 > 학과 교수진
조용석 Professor
  • 성명 : 조 용 석 (CHO YONG SUK)
  • 전화번호 : 031-450-5305
  • E-mail : adcho@hansei.ac.kr
  • 연구실 : 한세대학교 본관 904호 (전화번호: 031-450-5305)
경력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 박사
  • (주)제일기획 카피라이터 입사, 광고팀장/ 인사팀장/ 광고5본부장
  • (주)하쿠호도제일 상무이사
  • 현재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학부장
  • 유공 광고인 표창(문공부장관)
  • 클리오 광고제/ 칸느 광고제/ 런던 광고제/ 뉴욕 광고제/ 대한민국 광고 대상(카피상) 등 다수 수상
  • (전) 전북도청 브랜드마케팅 자문위원
  • (전) 한국 광고PR실학회 회장
  • (현)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
  • (현) 군포시 선거방송 위원
논문
  • 공익연계광고의 커뮤니케이션효과, 2005
  • 사회적메시지가 제품광고에 미치는 영향. 2011
  • 비주얼함의(implicature) 광고에서 감정이입의 효과. 2012
  • 스마트기기 구매과정에서 의사결정모델링에 관한 연구. 2015
저서
  • 광고홍보 실무특강, 공저, 2007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공저, 2015
안종배 Professor
  • 디지털마케팅 박사
  • 이름 : 안종배 (AHN JONG BAE)
  • 전화번호 : 031-450-5028
  • 핸드폰 : 010-8223 7530
  • E-mail : daniel@cleancontents.org
주요 연구 영역
  • 스마트미디어, 디지털마케팅, 스마트콘텐츠, 국제광고, 미래학, 미디어미래, 미디어윤리
학 력
  • 서울대학교 졸,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1기
  • 경기대학교 대학원
  • 미시건주립대학교 대학원 졸업
  • UCLA 디지털미디어콘텐츠 Post과정 수료
현 직
  •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
  • 국제미래학회 미래정책연구원장
  • (민)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
  • 인성콘텐츠연구개발원 원장
  • 국회미래정책연구회 운영위원장
  • (사)유비쿼터스미디어콘텐츠연합 대표
  •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윤리연구센터장
  •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 운영위원장
  • 한국방송학회 모바일연구회 회장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고문
  • 미래목회포럼 자문위원
포 상
  • 2015 정보문화 국무총리상, 자랑스런 한세인상 수상
  • 2014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상 대상 수상
  • 2013 대한민국 인물 대상
  • 2013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 저술(스마트시대 콘텐츠마케팅론)
  • 201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 2011 정보문화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경 력
  • 코래드/LG애드 글로벌광고 총괄 (글로벌 LG 브랜드 교체 캠페인 총괄)
  • 국내 최초의 IAA국제광고인 전문가 자격증 뉴욕IAA(국제광고협회)에서 취득 (1994년)
  • 호서대 벤처대학원 교수
  • 언론중재위원회 중재위원/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정책자문위원
  • 부패방지위원회/ 국가청렴위원회/ 국민권인위원회 자문위원
  • 국회 정보통신과학위원회 정책자문위원
  • 대한적집자사 홍보자문위원
주요 저서
  • 4차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 2017
  • 대한민국 미래보고서(공저), 2016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추천도서 (교보문고)
  • 전략적 미래예측방법론 바이블(공저), 2014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추천도서 (도서출판 두남)
  • 스마트폰 마이스터 되기- 스마트폰 200% 활용법, 2014 (진한 M&B)
  • 건강한 UCC 제작과 SNS 사용법, 2013 (진한 M&B)
  • 미래가 보인다, 글로벌 미래 2030, 2012 (박영사)
  • 스마트시대 콘텐츠 마케팅론: 2013 대한민국 학술원 우수도서 선정 (박영사)
  • 스마트시대 방송통신 정책과 기술의 미래, 2010 (진한 M&A)
  • 스마트시대 양방향방송광고 기획과 제작, 2009 (학현사)
  • 나비효과 블로오션 마케팅, 2005 (미래의 창)
  • 나비효과 디지털마케팅, 2004(미래의 창)
  • 나비효과 블로오션 마케팅 (미래의 창)
  • 이메일마케팅커뮤니케이션 (나남출판)
  • 벤처·소상공 마케팅론(호서출판)
세부설명

안종배(安鍾陪)는 국내 최초로 국제인증 국제광고전문인(IAA 뉴욕본부) 자격증과 디지털 마케팅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안종배 교수는 1995년부터 전세계 LG 브랜드 교체 캠페인을 총괄 진행하며
글로벌 마케팅과 디지털마케팅을 국내에 소개하고 도입하였다.
2004년부터는 한세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양방향방송광고와 콘텐츠 마케팅,
스마트미디어광고 등 디지털 광고마케팅 교육과정을 국내 최초로 개설·운영하고 있다.
안종배 교수는 스마트 미디어와 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마케팅의 선구자로서 다양한 저서와
논문으로 20년 전부터 국내에 인터넷 마케팅, 스마트 모바일 마케팅, 디지털방송 마케팅, 디지털
영상 마케팅, 블루오션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소셜1인미디어 마케팅, 스마트 마케팅 등을
소개하여 왔다. 이로 인해 그는 일명 ‘디지털 교수’로 불리고 있다.

또한 안종배 교수는 국내에 미래학을 소개하고 미래학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미디어와 광고의
미래에 대한 연구와 함께 국내 미래학의 발전을 도모하면서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도모하는
미래 학술활동, 미래 컨퍼런스와 세미나 개최, 미래예측학 방법론을 포함한 미래전략 교육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안종배 교수의 주도로 ‘미래가 보인다, 글로벌 미래 2030’, ‘전략적
미래예측방법론’, ‘대한민국 미래보고서’, ‘제4차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등이
저술되어 일반인들도 미래에 대한 예측을 통해 미래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다.

송민정 Professor
  • 커뮤니케이션학, 기술경영
  • 성명 : 송민정 (SONG MIN-ZHEONG)
  • E-mail : mzsong@daum.net
주요 연구 영역
  • kt경제경영연구소 수석연구원 및 Prognos A.G. (바젤) 객원연구원 역임
  • 방송학회,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미디어경영학회, 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 문화콘텐츠학회, 문화산업학회 등 운영이사, 감사, 편집위원 등 역임
  • 現 대한경영학회 부회장, 디지털경영학회 부회장, 디지털융합진흥원 이사
  • 정보통신부, 프로그램심의조정위원회, 서울대 융합정책센터 자문위원 역임
  • 現 ITU전권회의 자문위원, 방송통신전파진흥원 양방향앱위원회 자문위원
  • 미래창조과학부/방송통신위 프로젝트 다수, 산업자원부 프로젝트 1건
  • 한양대, 연세대, 성균관대 강사 역임 및 現 서강대, 숙대, 동대 강사
  • 이화여대 독문학 학사, 중앙대 신문방송학 석사, 스위스 쮜리히대 커뮤니케이션학 박사 및 독일 뮌스터대 및 CUNY저널리즘경영대학원 수학
  • 프랑스 INT, KAIST, 서울대 경영대학원, 미국 UCLA 경영대학원 등 기술경영 및 전략경영 과정 수료
홍숙영 Professor
  • 성명 : 홍 숙 영 (HONG SUK YEONG)
  • 전화번호 : 031-450-5358
  • E-mail : marylou@naver.com
학 력
  • 이화여자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 프랑스 파리 2대학 언론학 석사
  • 프랑스 파리 2대학 언론학 기초박사 (D.E.A)
  • 프랑스 파리 2대학 언론학 박사
경 력
  • 경기방송 기자, PD
  • 경기방송 옴부즈맨 프로그램 제작 · 진행
  • OBS 시청자 평가위원, 패널
  • 언론중재위원
  • 현 한세대학교 신문방송학 전공주임 교수
  •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토론방송 심의위원
  • 군포문화재단 이사
  • 수원미디어센터 운영위원
  • 커뮤니케이션학회 편집위원
주요 저서
  • 생각의 스위치를 켜라 - 창의적인 글쓰기 프로젝트(2015)
  • SNS토론에 나타난 논증구조와 SNS토론의 특징 :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모바일 토론을 중심으로
  • 기사삭제 요구권과 잊혀질 권리 - 기사삭제의 인정기준에 관한 논의
  • 위기상황에서 스토리텔링의 구성방식과 효과에 대한 분석(홍숙영, 조승호)
  • 잊혀질 권리와 표현의 자유를 둘러싼 논의 : 언론중재제도의 개선과 관련하여
  • SNS와 토론 외 다수
논 문
  • TV다큐멘터리의 아동성폭력 재현 방식 : 'KBS시사기획 쌈'을 중심으로
  • 가상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장르적 특성
  • 다문화 관련 TV프로그램의 시청동기에 관한 연구
  • 지역방송의 지역성 및 다문화주의 반영에 관한 연구
  • 외국인에 관한 TV담론과 다문화주의 외 다수
홍문기 Professor
  • 성명 : 홍 문 기 (HONG MOON-KI)
  • 전화번호 : 031-450-5309
학 력
  •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석사
  • 플로리다주립대 커뮤니케이션학 박사
현직
  • 한국언론중재위원회 위원
  • 한국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
  •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평가위원
  • 방송사업자 평가위원
  • 한국언론학회 특별위원회 위원
  • 한국광고학회 연구이사
  • 광고홍보학회 연구이사
  • 한국pR학회 편집위원
  • 한국 PR실학회 편집위원
  •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총무이사
  • 한국광고PR실학회 총무이사
경력
  •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
  • 한국광고학회 기획연구이사
  • 한국광고학회 편집위원
  • YTN 통신원
  • MBN 뉴스를말한다 MC